# 종합 금융/종합시황

03월 23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자유로운 도비. 2021. 3. 23. 09:07
반응형

 

03월 23일 미국증시 마감시황

 

DOW ▲0.32%
S&P500 ▲0.7%
NASDAQ ▲1.23%

 

이 날 마감한 미국의 주요 증시는 미국 국채수익률이 하락한 점대규모 인프라 투자에 대한 기대감에 따라 상승 마감하였다.

 

 

출처: Investing.com

 

 

10년물 미 국채수익률은 뉴욕증시 개장 전부터 1.7%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장 매수세를 자극해주었고, 달러의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매파 성향의 터키 중앙은행 총재 경질로 인해 달러 수요가 강해질 수 있었지만, 반락하는 국채수익률로 인해 약세를 보였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바이든 정부는 기존 2조 달러 규모로 예상되었던 인프라 투자 규모를 3조 달러로 상향할 계획이며, "친환경 인프라 부문"과 "교육 인프라 부문" 등 2개의 법안으로 나누어 추진할 예정이라는 보도 하였다.

 

파월 의장은 국제결제은행(BIS) 토론회에서 최근 금리 및 통화와 관련된 직접적인 발언은 하지 않은 가운데,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크며 가치저장 수단으로써 유용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이는 금의 대체적 성격인 "투기성 자산"에 가깝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중국 인민은행은 LPR(대출금리)를 11개월 연속 동결키로 결정하였다. 최근 물가를 감안 시 현재의 통화정책은 정상적이며, 유동성을 공급할 여력도 있다고 강조한 점이 인민은행발 긴축 우려를 완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되었다.

 

오늘 미국증시의 업종별 등락률은 아래와 같다.

 

기술 +1.93%
필수소비재 +1.16%
부동산 +1.12%

금융 -1.3%
에너지 -1.01%
유틸리티 -0.11%

 

이 글은 투자 참고용일 뿐이며, 절대 매수 및 매도를 권하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