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금융/종합시황

이번 주(12일~16일) 뉴욕증시 주간전망

자유로운 도비. 2021. 4. 11. 14:25
반응형

 

이번 주(12일~16일) 뉴욕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 공개되는 뉴욕증시의 핵심지표는 소비자물가지수(CPI)소매판매 그리고 신규주택착공 허가건수 등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주에는 주요 금융회사들의 (1분기 실적 발표)와 (인플레이션 연관 지표) 그리고 (파월 연준 의장의 인터뷰) 등이 핵심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될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 참여자들이 주로 주목할 것은 1분기 실적 자체가 아닌 다음 분기에 대한 가이던스(기업이 추측하는 예상치)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가이던스의 영향이 어느 때보다 클 것이라 여겨진다.

 

특히, 본격적인 경제 회복으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경기순환주에 해당하는 기업들의 실적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다음 분기 가이던스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가 이번 실적 발표에서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이다.

 

만약 이번에 공개될 실적과 소비자물가지수 및 소매판매 등의 주요 이벤트 결과가 너무 낙관적이라면 안정세를 보이는 주요 장기물 국채금리를 재차 반등시키면서 주식시장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주어야 할 것이다.

 

한편,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미국 시간으로 11일 저녁 CBS 방송에 출연이 예정되어있으며, 이어 14일에는 워싱턴 이코노믹 클럽 행사에서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주에는 주요 금융사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있다.

 

JP모건, 골드만삭스, 웰스파고, 뱅크 오브 아메리카, 모건스탠리, 씨티그룹, 블랙록, 스테이트스트리트, 뉴욕멜론은행 등

 

< 금요일 장 마감 직후 주요 선물지수 >

 

출처: Investing.com

 

이 글은 참고용일 뿐이며, 절대 매수 및 매도를 권하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