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금융/종합시황

이번 주(05일~09일) 뉴욕증시 주간전망

자유로운 도비. 2021. 4. 4. 13:32
반응형

 

이번 주(05일~09일) 뉴욕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 공개되는 뉴욕증시의 핵심지표는 "ISM의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와 "생산자물가지수(PPI)"이다.

 

연휴였던 지난 금요일 미국의 금융시장은 휴장이었지만, 같은 날 발표된 03월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가 시장 예상을 크게 상회한 점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규모 인프라 투자 계획 공개로 S&P500지수가 4,000선을 돌파한 영향 등으로 이번 주 시장의 투자심리는 긍정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작년 12월 위축되었던 고용시장이 올해 1분기를 지나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점과 바이든 행정부의 대규모 인프라 투자 계획 등으로 인해 거시적인 경기 회복세는 점차 가팔라질 전망이다.

 

한편, 07일 예정된 연방준비제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공개와 08일 예정된 IMF 패널 회의에 참석하는 파월 의장의 발언에 시장 관심이 집중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빠르면 올해 말부터 연준이 진행하는 자산 매입 정책의 규모를 축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실제로 축소하기 이전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시장에 공개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1분기가 종료됨에 따라 곧 발표될 주요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에 시장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금요일 장 마감 직후 주요 선물지수 >

 

출처: Investing.com

 

이 글은 참고용일 뿐이며, 절대 매수 및 매도를 권하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